본문 바로가기
모든인포/ㄴ정보 INFORMATION

토스뱅크로 누릴 수 있는 혜택 정리

by 우라자이 2021. 1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라자이 입니다 :D

카카오 뱅크, 케이 뱅크에 이어 인터넷 은행인 토스 뱅크가 정식 서비스 시작되고 난 이후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으며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토스는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카카오 뱅크와 동일한 제1 금융권의 은행이며 인터넷으로만 업무를 진행하는 은행입니다. 새로운 기술과 편의 서비스로 똘똘 뭉친 토스 뱅크는 기존 은행이 시행하고 있는 예적금, 대출 등의 서비스와 국내 및 해외주식 거래 그리고 멤버십까지 다양한 혜택을 담은 서비스로 출사표를 던졌는데요. 특히 최근 2~30대에게 더욱 각광받고 있는 토스 뱅크의 주요 서비스를 살펴볼까요~?

 

 

 

토스뱅크의 연 2% 금리 통장

토스 뱅크가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통장에 돈을 넣어놓으면 아무 조건 없이 연 2%의 이자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른바 파킹 통장이라고 하여 사용하지 않는 돈이나 사용하기에 앞서 잠시 보관해야 하는 돈이 있다면 토스 계좌에 넣어두고 이자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 우리와 같은 기존 시중 은행의 경우 대부분 1% 대 내외의 예금 이자에 자동이체나 급여계좌, 신용카드 등 여러 조건 등을 걸어도 1.5% 이자가 넘기 힘듭니다. 하지만 토스의 경우 이러한 부차적인 조건들을 맞출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최대 5천만원 까지 보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국제적인 리스크, 예를 들어 imf나 리먼 때처럼 은행의 의지와 상관없이 대외적인 이유로 인해 정상 경영이 어려워 예금 출금이 불가해질 때도 최대 5천만 원 까지는 국가가 보장해줍니다. 

 

 

 

 

 

모든 수수료 무료

카카오뱅크와 같은 인터넷 은행을 제외한 대부분의 시중 은행은 송금, ATM 이용, 증명서 발행을 할 때 소정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송금 수수료의 경우 대부분 500원, ATM의 경우 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1000원 내외의 금액을 지불할 때 도 있습니다. 하지만 토스 뱅크는 이러한 수수료를 전면 없애고 모두 무료로 진행합니다. 타행 이체를 할 때나 ATM 이용 출입금 할 때도 지불해야 할 수수료가 없으니 세어나가는 수수료를 원천 차단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매일 300원 혜택

토스 뱅크를 개설하고 체크카드를 만들어 사용하면 일부 지정 가맹점에 한 해 매일 300원씩 하루 최대 1500원, 월 최대 46,500원을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 가맹점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곳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아래 표로 설명해드릴게요.

 

1. 대중교통 2. 커피전문점 3. 편의점 4. 프랜차이즈 5. 택시
교통 카드 기능사용
버스, 지하철
스타벅스, 이디야, 투썸, 커비핀, 폴바셋, 블루보틀, 할리스, 엔제리너스, 파스쿠찌, 탐앤탐스 CU, GS25, 세븐일레븐,이마트24, 미니스톱 맥도날드,쉑쉑, 버거킹, 맘스터치, 롯데리아 택시 현장 결제, 카카오택시, 타다, UT, 마카롱
각 항목별 1일 1건만 300원 캐쉬백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위 항목들을 결제할 경우 각 항목별로 1일 1건, 300원의 캐시백을 해줍니다. 

예를 들면 출근길 지하철 이용 시 1건, 커피 1건, 편의점 1건, 프랜차이즈 1건, 택시 1건 이렇게 5가지를 하루에 모두 이용했다면 총 1500원의 캐시백을 받습니다. 이렇게 동일하게 31일 한 달 내내 하시면 46,500원의 금액이 됩니다. 꼭 위 조건대로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결제처를 보면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곳들이 많으니 최소한의 캐시백 서비스는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토스 비상금 대출 서비스

살다보면 가끔은 소액이라도 급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토스 뱅크의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면 까다롭고 복잡한 절차 없이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백만 원을 연 3.87% ~ 최대 15.00% 에 빌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에 따른 별도의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고 중도상환 해약금 또한 없으며 365일 24시간 토스 앱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입 조건 및 개인의 신용에 따라 대출 가능 금액이나 금리가 조정되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토스 비상금 대출 조건 자세히 보기 (https://www.tossbank.com/product-service/loans/emergency-loan)

 

 

 

토스 프라임 멤버십

마지막으로 토스뱅크의 멤버십 서비스인 토스 프라임이 있습니다. 매달 5900원을 결제해야 하는 멤버십의 경우 계좌에서 혜택을 발휘하기보다는 토스 증권을 이용할 때 국내 주식 거래 수수료를 무제한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지정한 1000 개의 가맹점에서 토스 페이로 결제를 할 때 월 20만 원 한도에 6%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달에 최대인 20만 결제를 하고 6% 적립을 받으면 12000원이고 1년 12개월을 동일하게 사용하면 144000원의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고 이는 현금처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뺄 수 있고 사용도 가능합니다. 매달 멤버십 가입 비용 5900원이 발생하지만 사용처만 잘 맞춘다면 그 이상의 혜택을 받는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이렇게 토스 뱅크의 주요 서비스와 혜택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에 적어드린 서비스는 오늘 기준으로 확인된 내용을 정리하였고 일부 혜택의 경우 서비스 종료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EX, 체크카드 혜택은 2022년 1월 2일 까지) 그렇기 때문에 가입 및 사용에 앞서 미리 토스 앱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