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인포/ㄴ여행 TRAVEL

전국 벚꽃 명소, 주말엔 여기로 나들이 가볼까?

by 우라자이 2022. 3. 31.
반응형

지난주 남쪽 지방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벚꽃 개화기에 접어들었어요. 팬데믹으로 각 지방 행사 및 축제는 축소되거나 진행되지 않으나 봄 나들이 삼아 구경은 할 수 있도록 개방해놨기 때문에 주말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나들이를 떠나셔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이제는 중부 및 서울, 강원도 쪽으로 올라오고 있어서 주말에 나들이 떠나기 좋은 전국 벚꽃 명소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주요 도시의 2022 벚꽃 개화 시기를 먼저 살펴볼까요?

 

 

제주, 및 남쪽 지방은 이미 개화
중부 및 강원은 시작

 

기상청 웨더아이에서 밝힌 개화 시기 자료를 참고하면 제주와 부산, 광주 대구, 대전 등 남부 밑 중부 이남 지역의 경우 이미 개화가 되어 전국 벚꽃 명소에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각종 SNS 에서도 꽃구경을 떠난 상춘객들의 인증 사진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만개한 모습을 즐기시려면 남쪽으로 떠나시면 되고 이제 막 시작되는 모습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중부 이북 및 강원도 쪽으로 이동하시면 더욱 좋겠죠?

 

 

 

 

 

반응형

 


 

웨더아이에서 인증하는 주요 벚꽃 명소 (군락지 관측장소) 어디가 있을까요?

 

웨더아이는 매년 벚꽃을 관측하기 위해 각 지역의 주요 벚꽃 군락지에서 개화 시점을 조사합니다. 이 말인즉슨, 각 지역의 가장 대표적인 전국 벚꽃 명소라는 의미와 같은데요.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SNS 명소, 혹은 숨겨진 장소도 좋은 곳이 많겠지만 그러한 정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웨더아이가 조사를 위해 참고하는 인증된 아래의 장소를 주말 나들이 코스로 점찍으셔도 좋겠습니다. 

 

 

1. 서울 여의도 윤중로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 여의도는 매년 개화 시기에 맞춰 전국 여행객들이 몰리는 대표적인 명소 입니다. 올해 전염병 시국으로 인해 대대적인 벚꽃 행사는 진행하지 않지만 소소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하니 주말을 맞이하여 방문해 보시면 즐거운 봄나들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윤중로 이미지 참조

 

 

 

2. 인천 자유공원

 

서울과 가까운 수도권에서는 인천 역시 주말 나들이 장소로 좋습니다. 바다를 끼고 있기 때문에 월미도, 강화도 등으로 드라이브를 다녀오시는 분들도 많죠. 하지만 웨더아이에서 봄 꽃 개화 관측 장소로 인천 자유공원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 지역도 꽃구경을 하실 수 있는 벚꽃 명소로 손색이 없는 곳이에요. 바다 구경 및 꽃구경까지 한 번에 코스를 잡아보세요.

 

 

 

 

 

 

 

3. 청주 무심천변

 

대전 또는 청주 쪽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라면 청주 무심천변도 벚꽃 명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무심천을 따라서 벚꽃 나무들이 줄지어 있고 강둑을 따라 개나리 등 봄꽃이 만개합니다. 이미 지역 주민들에게는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라 대표명소이지만 외지인들에게는 그렇게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예요. 주차하기도 좋으니 이 근처로 가신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청주시 상당구청 홈페이지 참조

 

 

 

4. 경주 보문관광단지

 

서울 여의도 윤중로와 함께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너무나 유명한 경주 보문관광단지는 관광지로 인기 많지만 봄에는 전국 벚꽃 명소로 잘 알려져 있죠. 이미 활짝 펴 있기 때문에 만개한 꽃들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주 전국에 비가 왔기 때문에 꽃이 조금 떨어져 있지 않을까 싶기에 가시기 전에 미리 SNS 등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5. 강릉 경포호수

 

마지막으로 강원도로 주말 나들이를 가신다면 강릉 경포호수는 절대 지나치지 마셔야겠습니다. 웨더아이의 강원도 주요 봄꽃 개화 관측지 중에 추천 소양강댐과 함께 강릉 경포호수를 확인하기 때문이예요. 이 주변으로는 왕벚나무를 비롯해 꽃나무들이 즐비하니 꽃구경하시기에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바닷가 쪽으로 이동해서 해변 카페에서 즐기는 커피 한 잔은 완벽한 주말 일정이 되실 거예요.

 

 

 

 

경포호수 공식 홈페이지 참조

 

 

 

1년에 딱 한 번, 지금

 

1년 중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시기는 3월 말 4월 초뿐입니다. 이 시기를 놓치면 다시 내년을 기약해야 하니 놓치면 너무 아쉽겠죠? 바쁘시더라도 잠깐 시간을 내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봄 나들이를 즐기셨으면 좋겠어요. 물론 어려운 시국이니 방역관리 및 건강관리는 꼼꼼히 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 4월 전국의 봄 축제도 알아보고 가세요

 

4월 전국 봄 축제 가볼만한 곳, 베스트 5곳 정리

한 동안 봄이 왔나 보다 싶을 정도로 날씨가 풀렸지만 비가 오면서 반짝 추위가 찾아온 듯합니다. 강풍과 함께 비가 내려서 체감온도가 낮고 조금 쌀쌀하게 느껴지는 주말이에요. 하지만 기상예

urazaiparadi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