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터 리뷰

스타벅스 다이어리 2023, 올해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by 우라자이 2022. 12. 23.
반응형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진행하는 프리퀀시 이벤트로 총 17잔의 음료를 먹으면 다이어리를 선물 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스타벅스 커피를 자주 먹기에 연례행사 처럼 항상 받아왔고 이번에도 스타벅스 다이어리 2023년 제품을 받았습니다. 매년 받았기 때문에 작년보다 올해는 좋은 지 아닌 지 비교해 볼 수 있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작년 보다 더 안좋아졌습니다. 왜 그런지? 열어서 보여드릴게요

 

 

 

 

우선 이건, 이번 프리퀀시 이벤트로 증정되는 스타벅스 다이어리 2023 제품 입니다. 하우스그린과 신시아레드 2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어요. 크리스마스, 겨울 그리고 스타벅스와 어울리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저는 초록초록을 좋아하기에 고민도 없이 그린을 선택했어요. 사이즈는 여느 다이어리와 동일한 보통 사이즈 입니다.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고 적당한 크기에요.

 

 

 

 

 

위 사진에서 왼쪽 하얀색이 작년버전, 오른쪽 초록색이 올해 버전이예요. 크기라던지 두께 등은 크게 다른게 없고 디자인만 달라졌습니다. 아! 그리고 한 가지 더 있죠.

 

 

2022년 스타벅스 다이어리

 

 

작년에는 다이어리와 함께 미니 탁상 달력을 줬어요. 구성이 이렇게나 좋았는데 말이죠? 올해는 이런 추가 구성은 없고 다이어리만 단품으로 제공 됩니다.

 

 

 

반응형

 

 

 

 

 

 

그렇게 중요한 정보는 아니지만 저는 얼마나 두꺼운 지, 매년 줄자로 확인했어요. 그래서 비교해보면 작년 버전은 2.3cm 였는데 올해는 2cm 이므로 약 0.3cm 가 더 얇아졌습니다. 표지는 비슷한 걸로 봐서는 속지를 조금 더 얇은 재질로 만들었구나 싶어요. 즉, 올해는 스타벅스에서 다이어리 제작에 돈을 좀 덜 들였다는 얘기겠죠?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매년 몰스킨으로 제작 합니다. 몰스킨은 다이어리 (플래너) 영역에서 아주 유명한 브랜드 중의 하나 인데 두 브랜드가 콜라보를 해서 출시하는 일종의 굿즈인 셈이죠. 워낙 유명한 브랜드이니 굳이 추가 설명을 하지 않아야겠네요.

 

 

 

 

 

 

 

언제나처럼 열자마자, 처음 마주하는 것은 달력 입니다. 깨알같이 쓰여진 달력의 숫자를 보고 있으면 내년도 부지런히 살아야겠구나 하는 다짐을 하고 또 계획을 잘 세워서 살아야지 하는 생각을 한답니다. 이게 다이어리가 주는 힘이구나 라는 생각을 매년 하지만, 아쉽게도 작심삼일로 금방 흐트러지기는 합니다.. 올해는 계획들이 조금 더 길게 갔으면 좋겠어요.

 

 

 

 

 

 

 

2022년 버전과 스타벅스 다이어리 2023 버전은 크게 다른 것은 없어요. 전반적으로 구성이 거의 동일 하다고 보면 됩니다. 다만 한 가지 주목해서 봐야 할 것이 있다면 하단에 있는 Rituals 라는 것인데요.

 

이번 2023년 플래너의 정식 이름도 스타벅스 리추얼 플래너 입니다. 즉, 그 만큼 리추얼 (Rituals) 라는 단어가의 의미를 봐 둘 필요가 있는데요. 제가 알고 있는 리추얼 단어의 의미는 항상, 규칙적으로 하는 뭔가의 일들 입니다. 검색해도 비슷한 의미구요. 

 

즉, 리추얼이라는 부분 역시 - 내가 할 일들, 해야 할 일들에서 항상 규칙적으로 해야 하는 무엇인가를 적어놓고 되새기자 하는 그런 부분으로 만들어 놓은게 아닐까 싶네요.

 

 

 

 

 

 

스타벅스 다이어리 2023의 제일 끝부분에는 작은 공간이 있는데요. 언제나처럼 커피쿠폰이 들어있는 소중한 곳이기도 합니다. 매년 제공되는 쿠폰의 구성은 다른데 올해는 3종 쿠폰이 들어있어요.  각 쿠폰의 구성을 열어보면, 

 

 

 

 

 

 

모두 1+1 쿠폰으로 한 잔을 주문하면 동일한 음료를 하나 더 받을 수 있는 보고 쿠폰이예요. 매일 오후, 매일 아침 등 소소하지만 특별한 느낌을 주는 미션 같은 것들이 또 하나의 재미이기도 한데요. 과거에는 비 오는 날, 햇빛 가득한 날 등 날씨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미션 쿠폰들도 많았는데 그에 비하면 조금 약해진 ? 것 같기도 합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 2023 과 함께 내년에도 계획을 잘 세워 알 찬 한해를 보내고자 합니다. 물론 사실 제가 제일 바라는 것은요.

 

 

 

 

지금보다 더욱 노력해서 부의 추월차선에 첫 발을 내딛는 것 이랍니다.

내년은 올해보다 더욱 성장하는 제가, 그리고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